$\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패션시장 진출을 위한 국제협력기반조성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재)한국컬러앤드패션트랜드센터
연구책임자 신혜영
보고서유형중간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6-06
과제시작연도 2005
주관부처 산업자원부
사업 관리 기관 한국산업기술평가원
등록번호 TRKO201200001277
과제고유번호 1410055400
사업명 국제기술협력기반구축
DB 구축일자 2013-05-20
키워드 중국패션.중국트랜드.중국시장진출.중국의류.중국유행.중국법률.중국유통.중국마켓.

초록

1. 최종 사업목표 및 내용
가.중국내수시장공략을 위한 국제협력 네트워크구축
1)CFT(재)한국컬러앤드패션트랜드센터)와 CFCA(중국유행색협회)의 협력 하에 국낸 패션기업의 중국진출 기반조성
2)ACC(Asian Color COmmittee)의 ACF(Asian Color Forum)국제회의 공동 주최 및 아시아 컬러 트랜드 기획

나. 중국패션시장 진출 기업을 위한 트랜드 정보 제공
1)성공적인 중국 시장 진입을 위해서는 중국패션 트랜드의 분석과 해외 선진 트랜드의 감성적 분석을 토대로 한 시장 공

목차 Contents

  • 표지 ... 2
  • 제출문 ... 4
  • 요약서 (초록) ... 6
  • 목차 ... 10
  • 제1장 사업 개요 ... 14
  • 제1절 최종 사업목표 및 내용 ... 14
  • 1. 최종 사업목표 ... 14
  • 2. 최종 사업내용 ... 16
  • 3. 사업 추진 전략 ... 17
  • 제2절 당해연도(3차년도)의 사업목표 및 내용 ... 23
  • 1. 당해연도 사업목표 및 주요 사업 내용 ... 23
  • 2. 사업추진체계 및 운영방안 구축 ... 25
  • 제3절 사업추진현황 ... 28
  • 1. 추진 실적 현황표 ... 28
  • 2. 사업 추진현황 ... 29
  • 제2장 중국진출 정보제공을 위한 수요 조사 ... 30
  • 제1절 조사 개요 ... 30
  • 1. 조사 목적 ... 30
  • 2. 자료수집 방법 ... 30
  • 3. 조사 기간 ... 30
  • 4. 조사 대상 및 표본추출 방법 ... 30
  • 제2절 중국 진출을 위한 정보 수요 분석 ... 31
  • 1. 법률 정보 수요분석 ... 32
  • 2. 마켓 / 유통 정보 수요분석 ... 40
  • 제3장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법률 정보 ... 43
  • 제1절 패션기업설립에 관한 법률 정보 ... 43
  • 1. 회사설립 관련 ... 43
  • 2. 상표권 관련 ... 54
  • 제2절 중국 사업범위에 따른 법률 정보 ... 60
  • 1. 임가공 위탁생산 ... 60
  • 2. 현지 사무소 설립 ... 66
  • 제3절 중국 진출 후 기업 경영에 관한 법률 정보 ... 72
  • 1. 조세볍률 ... 72
  • 2. 상품 통관 절차 ... 81
  • 3. 은행거래 및 회계 ... 84
  • 4. 현지직원고용 관련 문제 ... 90
  • 제4장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유통환경 정보 ... 98
  • 제1절 중국 패션 유통 환경 조사 ... 98
  • 1. 중국 패션 유통 환경 ... 98
  • 2. 중국 패션 유통 유형과 특정 ... 103
  • 3. 중국 주요 대형 유통업체 ... 115
  • 제2절 중국 내수 마켓의 브랜드 성공사례 분석 ... 119
  • 1. 조사개요 ... 119
  • 2 중국 내수 브랜드 유통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120
  • 제3절 중국 진출 한국 브랜드 유통 현황 ... 144
  • 1. 중국 진출 한국 브랜드 유통 현황 ... 144
  • 2. 중국 진출 한국 브랜드 사례 분석 ... 148
  • 3. 한국 브랜드의 진출 전략 분석 ... 152
  • 제4절 중국 진출 기업을 위한 시사점 ... 153
  • 1. 진출 방식 및 유통경로 설계 ... 153
  • 2. 패션기업 마케팅 전략 수립 ... 158
  • 제5장 중국 진출 협력 기반 ... 162
  • 제1절 국내 중국 진출 지원체계 운영 ... 162
  • 1. 중국 패션시장 정보 교류회 운영 ... 162
  • 2. 중국 패션시장 정보 교류회 운영 결과 분석 ... 165
  • 제2절 중국 현지 지원 체계 운영 ... 177
  • 1. 중국 전문가 그룹 정보 지원 체계 운영 ... 177
  • 2. 중국 현지 모니터 요원을 통한 마켓동향조사 ... 190
  • 제3절 중국 진출 정보지원 체계 운영 ... 211
  • 1. 중국 유행색협회와의 정보교류를 통한 지원 체제 운영 ... 211
  • 2. ACC를 통한 현지 정보 지원 체계 구성 ... 216
  • 3. 해외 선진 트랜드 정보 지원 체계 구성 ... 227
  • 4. 인터컬러 결정색 ... 232
  • 제6장 사업내용의 확산과 정보 활용 ... 253
  • 제1절 중국 패션 시장 진출기업을 위한 정보제공 세미나 ... 253
  • 1. 세미나 기획 ... 253
  • 2. 세미나 결과 분석 ... 257
  • 제2절 선진 트랜드 세미나 ... 261
  • 1. 세미나 기획 ... 261
  • 2. 세미나 내용 ... 261
  • 3. 선진 트랜드 세미나 반응 ... 263
  • 제3절 중국 시장 진출 정보의 보급과 확산 ... 266
  • 1. 정보 확산을 위한 채널 개발 ... 266
  • 2. 3차년도 중국 진출 정보 확산 결과 ... 268
  • 제7장 사업의 성과 ... 275
  • 제1절 기대효과 및 파급효과 ... 275
  • 1. 직접적 효과 ... 275
  • 2. 간접적 효과 ... 276
  • 제2절 공동 활용 방안 및 향후 계획 ... 277
  • 부 록 ... 278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