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6-06 |
주관부처 | 산업자원부 |
등록번호 | TRKO201200003945 |
과제고유번호 | 1410041615 |
DB 구축일자 | 2013-05-20 |
본 보고서는 부품소재 종합기술지원사업으로 (주)다윈프릭션과 수행한 “고속전철용브레이크 패드의 소음개선 기술지원” 결과를 정리한 것이다. 전반부에서는 본 과제의 대상품인 디스크 제동시스템의 소개와 함께 일반적으로 제동시스템에서 나타나는 소음의 특성 및 저감대책에 관한 내용을 간략히 기술하였다. 이 후 앞에서 설명한 디스크 제동시스템의 소음저감 대책을 국내에서 운행 중인 고속전철 KTX의 제동시스템에 적용하기 위해 개발 중인 소결 브레이크 패드의 소음개선에 활용한 구체적인 기술지원 내용을 다루었다. 즉, 후반부에는 KTX의 제동용 브레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