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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싱 샤프트 진동특성 규명을 통한 동적 설계기술 지원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자동차부품연구원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5-05
주관부처 산업자원부
등록번호 TRKO201200004069
과제고유번호 1410037117
DB 구축일자 2013-05-20

초록

(주)동보는 40여년간 자동차 부품분야를 생산해 온 중견기업으로 엔진, 변속기, 엑슬 및 샤시 부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는 생산가공 업체로서, 2003년 기준 400억원의 매출실적을 올렸으며 밸런싱 샤프트, 디퍼렌셜 기어, 동력전달축 등이 주요 생산제품이다. 현재 연삭기, 밀링과 같은 대형 가공설비를 구축하여 수백개의 단품을 자체적으로 생산하고 있어, 생산가공에 대한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이 중 밸런싱 샤프트는 (주)동보의 주력 생산품으로 생산된 제품에 대한 육안 평가 및 검사는 자체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나 제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문 ... 2
  • 기술지원성과 요약서 ... 3
  • 목차 ... 14
  • 제 1 장 서론 ... 16
  • 제 1 절 기술지원 필요성 ... 16
  • 제 2 절 기술지원 목표 ... 17
  • 제 3 절 기술지원 내용 ... 18
  • 제 2장 본론 ... 20
  • 제 1 절 기술지원 성과 ... 20
  • 제 2 절 기술지원 수행 ... 24
  • 1. 엔진 구조 분석 ... 24
  • 2. 밸런싱 샤프트 작동원리 ... 27
  • 3. 밸런싱 샤프트 실차주행시험 ... 39
  • 4. 밸런싱 샤프트 단품별 동특성 해석 ... 70
  • 5. 밸런싱 샤프트 진동해석 ... 81
  • 6. 밸런싱 샤프트 진동 시험 ... 97
  • 7. 밸런싱 샤프트 설계기술 ... 115
  • 8. 밸런싱 샤프트 설계 프로그램 ... 135
  • 제 3장 결론 ... 148
  • 참고문헌 ... 150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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