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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생산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Industrial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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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경환 |
참여연구자 | 조규섭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7-03 |
주관부처 | 산업자원부 |
사업 관리 기관 | 산업자원부 Korea Institute for Industrial Economics and Trade |
등록번호 | TRKO201200004203 |
DB 구축일자 | 2013-05-20 |
키워드 | 풀몰드법.자동차용 프레스금형.탈사시간.전동조형.경화능.Full mold process.Press die for automobile.Shake out me.Vibrational molding.Hardenability. |
1. 결함의 원인 분석
- 결함의 유형 조사
2. 대형주물에서 안정 냉각시간 조사
- 냉각속도의 실측
- 시뮬레이션에 의한 주물의 응고/냉각 및 응력/변형 해석
3. 결함발생 방지를 위한 사충전 방법의 최적화
- Full mold법에서의 주물사의 특성 평가
- 최적 사충전 방안 도출
4. 주물 조직의 개선
- 냉각속도에 따른 후육 합금 구상측연주철의 미세조직 변화
- 접종방안 개선에 의한 미세조직의 개선
- 고가금속 대체 소재개발 방향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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