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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자동차부품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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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윤주호 |
참여연구자 | 임성환 , 박성순 , 김윤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6-10 |
주관부처 | 산업자원부 |
연구관리전문기관 | 산업자원부 Ministry of Commerce Industry and Energy |
등록번호 | TRKO201200004235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마찰마모.등속조인트.고무배합.내구성.소음감소.Tribology.CVJ.Rubber Mixing.Durability.Reduction Noise. |
본기술지원은 자동차의 조향장치인 등속조인트부의 금속소재의 마찰력을 저하시키며 소음방진에 효과적인 고내마찰성 자기윤활 고무 신소재의 물성향상을 위한 기술지원사업으로 자동차의 Stabilizer Bar Bush에 적용되는 부품의 Slip성 향상으로 Noise저감을 위한 물성평가와 시험분석을 지원하였음.
- 경도(Hs) 60±3
- 인장강도 130㎏f/㎤ 이상
- 신율 350% 이상
- 인장응력(M100) 20㎏f/㎤ 이상
- 70℃×70Hr 노화후
· 경도(Hs)변화 +5이하
· 인장강도변화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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