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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자동차부품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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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기훈 |
참여연구자 | 김대성 , 고웅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4-01 |
주관부처 | 산업자원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산업자원부 Ministry of Commerce Industry and Energy |
등록번호 | TRKO201200004331 |
DB 구축일자 | 2013-05-20 |
자동차의 성능 향상에 따라 고출력의 동력 전달과 운전 편리성의 요구에 의한 부가적 장치 그리고 안전 규제의 강화에 의한 안전장치의 탑재는 차량의 무게를 증가시켜 왔다. 따라서 휠은 보다 작아진 공간에서 고출력의 동력을 전달하고 증가된 차량 무게를 지지해야 하는 부담을 안게 되었다. 이에 따라 컴팩트하고 경량화 되었으면서도 구조적으로 안전한 휠 부품의 설계가 요구되었다. 또한 세계의 자동차 업계간 무한 경쟁에서 자동차 생산에서 생산성 향상과 함께 빠른 시간 안에 균일한 품질을 갖는 조립결과가 필요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베어링과 인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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