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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주)한국유체기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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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정연호 |
참여연구자 | 안종보 , 김원곤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5-07 |
과제시작연도 | 2004 |
주관부처 | 산업자원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부품소재산업진흥원 |
등록번호 | TRKO201200004343 |
과제고유번호 | 1410054403 |
사업명 | 부품소재종합기술지원 |
DB 구축일자 | 2015-01-08 |
현재 초고속 회전(20,000~60,000rpm)을 요구하는 기기는 중속의 터빈엔진이나 전동기(1,800~6,000rpm)에 중속 기어를 이용하여 고속회전을 얻고 있어 기어의 소음, 효율, 중량 등이 큰 단점이다. 초고속을 요구하는 기기의 동력원이 기어없이 고속화된다면 기존의 단점을 보완할 뿐더러 소형 ·경량, 저소음, 고신뢰성, 친환경성 등을 얻을 수 있어 현재 기술 선진국에서 고속전동기가 개발되어 기존의 동력원에 도입되고 있는 실정이다.
초고속 영구자석 회전기는 중전기기 분야의 회전기 기술(전동기/발전기)에 해당되는 기술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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