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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포항산업과학연구원 Research Institute of Industrial Science &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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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선복 |
참여연구자 | 김상원 , 박영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7-03 |
주관부처 | 산업자원부 |
사업 관리 기관 | 산업자원부 Korea Institute for Industrial Economics and Trade |
등록번호 | TRKO201200005291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엔진블록.마그네슘.양극산화.플라즈마.전해질.engine block.magnesium.anodizing.plasma.electrolytic. |
마그네슘 엔진블록의 내구성향상을 위한 Plasma Electrolytic Oxidation 기술을 이용하여 해결하기 위하여 대림기업과 현대자동차연구소와 접촉하여 시편사이즈 평가방법 설계상의 문제에 대한 지그제작을 준비하여 다음과 같이 Mg 엔진블록 시편을 테스트하였다.
시험방법은 9월까지 일차적으로 기존의 주)케이엠티 기술로서 실시하며
현대자동차연구소의 평가결과
1) 스파크 에노다이징 처리된 마그네슘 합금 부품은 부식시험 후 표면 흑변 됨.
2) 시험 후 부동액에 다량의 백색 침전물이 형성되며, 이는 라디에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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