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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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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자 교육용 디지털 컨텐츠 및 전용 휴대 학습기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삼보I&C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0-07
과제시작연도 2009
주관부처 중소기업청
Small and Medium Business Administration
등록번호 TRKO201200006156
과제고유번호 1425055477
사업명 창업보육기술개발(지경부에서 이관)
DB 구축일자 2013-05-20
키워드 한자.교육.디지털.휴대.학습기.

초록

대기업에서 사원의 한자능력에 인센티브를 주는가 하면 대학에서도 자격증 소지자에게 특별전형을 마련하는 등 한자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초등학생 등 어린이들이 한자능력검정시험 응시자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한자 열풍을 주도하고 있으며, 어린이들이 한자 열풍을 주도하는 것은 어휘력과 국어 구사력이 풍부해지기 때문이며, 특히 한자 교육은 뇌 발달과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언어 사고력과 암기력 증진에도 좋다. 그래서 한자를 잘 하면 다른 과목들의 학습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학부모들이 앞다투어 한자를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중소기업기술개발 지원사업 최종보고서 ... 2
  • 제출문 ... 3
  • 요약서(초록) ... 4
  • Contents ... 5
  • 제 1 장 개발기술의 개요 ... 6
  • 제 1 절 개발 기술의 중요성 ... 6
  • 1. 개발 기술의 개요 ... 6
  • 2. 개발 기술의 필요성 및 중요성 ... 6
  • 제 2 절 관련 기술 현황 ... 7
  • 제 2 장 개발목표 및 개발내용 ... 10
  • 제 1 절 기술개발 목표 ... 10
  • 제 2 절 세부 계획 및 개발내용 ... 10
  • 1. 세부 계획 ... 10
  • 2. 개발 내용 ... 14
  • 제 3 장 성과요약 및 기대효과 ... 39
  • 제 1 절 개발 성과 ... 39
  • 1. 기술적 성과 ... 39
  • 2. 경제, 산업적 성과 ... 39
  • 제 2 절 개발기술의 적용제품 ... 40
  • 1. 한자 학습기 (콘텐츠 포함) ... 40
  • 2. 한자 콘텐츠 ... 41
  • 제 3 절 기대효과 ... 41
  • 1. 기술적 성과 ... 41
  • 2. 경제적/사회적 성과 ... 42
  • 제 4 절 향후 계획 ... 42
  • 1. 향후 계획 ... 42
  • 2. 사업화 계획 ... 43
  • 3. 현재 상태(문제점) 및 보완점 ... 46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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