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인게이지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07 |
과제시작연도 | 2009 |
주관부처 | 중소기업청 Small and Medium Business Administration |
등록번호 | TRKO201200006221 |
과제고유번호 | 1425054714 |
사업명 | 창업보육기술개발(지경부에서 이관) |
DB 구축일자 | 2013-05-20 |
키워드 | CAR.DAMPER.SHOCK ABSORBER.AMPLITUDE SELECTIVE DAMPER.DAMP'G FORCE. |
쇽업쇼버는 자동차용 서스펜션(Suspension System)의 일부로서 차체와 차축사이에 연결되고, 차량의 움직임에 따라 운동하는 스프링을 통제하여, 승차감 및 차량의 주행 안정성에 기여하며, 또한 주행시 도로와 바퀴 사이에 안전한 접촉을 유지하여, 제동력과 핸들 조향력을 향상 시키고, 바퀴의 마모를 감소시키는 기능을 하며, 승차감을 결정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요소임.
일반 쇽업쇼버는 승차감과 주행안전성(롤링)이 상반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승차감 위주로 튜닝하면 롤링이 심하고, 주행안전성 위주로 튜닝하면 승차감이 나쁘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