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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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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파수 감응형 쇽업쇼버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인게이지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0-07
과제시작연도 2009
주관부처 중소기업청
Small and Medium Business Administration
등록번호 TRKO201200006221
과제고유번호 1425054714
사업명 창업보육기술개발(지경부에서 이관)
DB 구축일자 2013-05-20
키워드 CAR.DAMPER.SHOCK ABSORBER.AMPLITUDE SELECTIVE DAMPER.DAMP'G FORCE.

초록

쇽업쇼버는 자동차용 서스펜션(Suspension System)의 일부로서 차체와 차축사이에 연결되고, 차량의 움직임에 따라 운동하는 스프링을 통제하여, 승차감 및 차량의 주행 안정성에 기여하며, 또한 주행시 도로와 바퀴 사이에 안전한 접촉을 유지하여, 제동력과 핸들 조향력을 향상 시키고, 바퀴의 마모를 감소시키는 기능을 하며, 승차감을 결정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요소임.
일반 쇽업쇼버는 승차감과 주행안전성(롤링)이 상반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승차감 위주로 튜닝하면 롤링이 심하고, 주행안전성 위주로 튜닝하면 승차감이 나쁘다.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중소기업기술개발 지원사업 최종보고서 ... 2
  • 제출문 ... 3
  • 요약서(초록) ... 4
  • 중소기업기술개발 지원사업 사업비 사용실적보고서 ... 5
  • 제 1 장 서론 ... 8
  • 1.1 개발 기술의 개요 ... 8
  • 1.2 기술 개발의 목표 ... 8
  • 1.3 기술개발의 필요성 ... 11
  • 1.4 주파수 감응형 쇽업쇼버의 개발방법 ... 14
  • 제 2 장 과제개발 내용 및 방법 ... 15
  • 2.1 개발계획 수립 / 국산 쇽업쇼버의 사용규격 조사 / 국내·외 관련기술의 현황 ... 15
  • 2.2 기존 쇽업쇼버의 분석 ... 17
  • 2.3 주파수 감응 쇽업쇼버 개발 ... 20
  • 2.4 개발결과 ... 34
  • 2.5 최종 성능시험 결론 ... 38
  • 제 3 장 사업성과 ... 41
  • 3.1 기술적 성과 ... 41
  • 3.2 경제적 성과 ... 42
  • 3.3 기타 성과 ... 43
  • 제 4 장 결론 ... 43
  • 4.1 개발된 제품의 활용 계획 ... 43
  • 4.2 향후 사업화 추진 계획 ... 43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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