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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차량공업평동공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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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승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9-08 |
과제시작연도 | 2008 |
주관부처 | 중소기업청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산업기술평가원 |
등록번호 | TRKO201200006284 |
과제고유번호 | 1425050034 |
사업명 |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 |
DB 구축일자 | 2015-01-08 |
키워드 | 차체바디.섀시프레임.비틀림 가능구조.구조해석.최적설계. |
1. 기술개발목표
기존 상용차 마운팅 방식을 탈피한 섀시와 차체바디의 3절점, 2개소 torsion free 마운팅 메카니즘에 대한 시제작 및 해석적 안전도 검증으로 양산 사업화 전개
가. Torsion free 마운팅 구조물 설계검토
나. 선행 해석수행을 통한 설계 검증
다. 시제작 및 실차 시험
라. 양산 사업화전개 검증
2. 기술개발의 목적 및 중요성
일반 상용트럭은 섀시 프레임과 차체바디를 완전고정 체결방식 구조를 하고 있어, 산악등 험지 주행시 차량성능을 저해하는 요인이 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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