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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해원엠에스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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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05 |
과제시작연도 | 2010 |
주관부처 | 중소기업청 Small and Medium Business Administration |
등록번호 | TRKO201200006401 |
과제고유번호 | 1425064220 |
사업명 | 첨단연구장비활용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5-20 |
키워드 | 접합강판.내화성.차음성.경량화.판넬. |
최근 선박은 고속화, 고출력 추세로 선체가 경량화되는 반면에 기진력은 증가되어 진동과 소음의 증가요인이 되고 있다. 따라서, 기존에 중요시 여겨지던 구조적 안정성, 유체 역학적 내항성뿐만 아니라 선내 탑승자들의 안락함을 위한 저진동 저소음 소재 및 제품 설계의 필요성이 증대 되고 있다.
선박의 소음은 기진원이 주기관, 보조기관, 프로펠러, 파랑, 유체 유동 등 다양하고, 또 구조계 및 선내 기계장치 등이 복잡 다양하기 때문에 진동이 없는 선박을 건조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현재로서는 진동을 효과적으로 제어하여 격실 간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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