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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입체/3D 캐릭터 영화 “미스터고”제작을 위한 3D/CG 기술개발
Development of technology for full 3D Stereoscopic,3D character feature Film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연구책임자 김용화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2-06
과제시작연도 2012
주관부처 문화체육관광부
등록번호 TRKO201200010361
과제고유번호 1375025586
사업명 2011년도 글로벌프로젝트 기술개발사업
DB 구축일자 2013-04-18

초록

●5K3D 시네마 제작 가이드 라인 표준화 연구
- 5K급 3D촬영을 위한 리그장비 및 기술의 표준화 가이드라인 (5K 촬영하여 압축을 하였을시 2K,4K로 촬영했을시 보다 고화질의 영상물을 출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현장과 후반 공정을 연계한 3D제작 기술의 “평행 워크플로” 구축론 연구
- 3D영상문법에 따른 연출과 촬영미학의 제시
●Animal 계열의 디지털캐릭터 개발 기술 연구
- 고품질 Full CG 고릴라 구현을 위한 다양하고 대량의 털 모델링, 스타일링, 쉐이더&렌더링 최적화 기술 개

목차 Contents

  • 제출문 ... 1
  • 목차 ... 2
  • 1. 과제개요 ... 3
  • 가. 과제정보 ... 3
  • 나. 과제요약 ... 3
  • 2. 자체평가 의견 ... 5
  • 3. 당해연도 연구개발 수행실적 ... 6
  • 가. 연구목표 달성도 ... 6
  • 나. 평가항목 달성여부 ... 15
  • 4. 프로젝트 총괄현황 및 수행실적 ... 18
  • 가. 프로젝트 총괄현황 ... 17
  • 나. 당해연도 프로젝트 수행실적 ... 17
  • 5. 세부 연구개발내용 및 결과 ... 18
  • 개발 수행내용 및 결과 1-1 : 멀티 3D리그 촬영 표준화를 위한 솔루션 개발 ... 18
  • 개발 수행내용 및 결과 1-2 : 촬영 현장에서 후반 작업까지 연동 가능한 평행 워크플로우 개발 ... 50
  • 개발 수행내용 및 결과 1-3 : 3D리그 촬영 현장 모니터링 시스템 표준화 ... 81
  • 개발 수행내용 및 결과 1-4. 3D리그 촬영 무선 송수신 시스템의 표준화 ... 88
  • 개발 수행내용 및 결과 2-1 : 특화된 Fur 전용 툴 개발 (ZelosMaya.so) ... 94
  • 개발 수행내용 및 결과 2-2 : 특화된 Fur 전용 툴 개발 (Fur Shader 개발) ... 94
  • 개발 수행내용 및 결과 2-3 : 특화된 Fur 전용 툴 개발 이용한 테스트 영상 ... 95
  • 개발 수행내용 및 결과 3-1 : 휴먼 페이셜 캡쳐데이터의 비휴먼 캐릭터 적용 최적화 ... 95
  • 개발 수행내용 및 결과 3-2 : 먼 페이셜 캡쳐데이터의 비휴먼 캐릭터 적용 최적화 기술을 이용한 영상제작 ... 96
  • 개발 수행내용 및 결과 4-1 : 2D와 3D간의 인터렉티브 에디팅 기술 개발 ... 96
  • 개발 수행내용 및 결과 4-2: 멀티스레딩을 이용한 시뮬레이션 속도 향상 ... 97
  • 개발 수행내용 및 결과 3-3: 멀티스레딩을 이용한 충돌 처리 속도 향상 ... 97
  • 개발 수행내용 및 결과 4-4: 테스트 영상 제작 ... 98
  • [붙임1]정량적 실적 및 우수사례 ... 99
  • [붙임2]구매금액이 3천만원 이상인 연구시설·장비 구매 및 관리 현황 ... 101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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