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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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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물2 를 위한 고품질 이미지 기반 렌더링 시스템 개발
High-Quality Image-based Rendering System for "The Host 2"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연구책임자 이인호
보고서유형연차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0-06
과제시작연도 2009
주관부처 문화체육관광부
과제관리전문기관 한국콘텐츠진흥원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등록번호 TRKO201200010363
과제고유번호 1375025143
사업명 2009년도 글로벌프로젝트 기술개발지원사업
DB 구축일자 2013-04-18
키워드 조명 및 질감정보 획득 하드웨어.이미지기반 렌더링 정보 편집.대화형 라이팅.A hardware for acquisition of surface material.Image-based rendering.BRDF.HDRI.Interactive digital lighting.

초록

연구목표 및 내용
최종목표 디지털 크리쳐 : , 액터 등 질감표현이 어려운 CG 개체의 극사실적인 표현을 위한 이미지 기반 렌더링 시스템 개발
1차년도
▸사실적인 라이팅 및 질감 정보 획득을 위한 하드웨어 프로토타입 시스템 개발
▪ 요구사항 분석 및 하드웨어 구조 설계
▪ 조명 장치 설치를 위한 스테이지 및 카메라 마운트 장치 제작
▪ 조명 및 카메라 제어기 개발
▸이미지 기반 렌더링 정보 분석 및 편집 시스템 개발
▪ 이미지 기반 BRDF 획득 및 샘플 보간 기술
▪ BRDF 압축

Abstract

R&D Goal(Plan)
Our goal is to develop an efficient image-based rendering (IBR) system for creating photorealistic computer-generated imageries like digital creature or actor shots.
The annual development plan of the first year
▸The prototype system for capturing wide-range of material prope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문 ... 2
  • 국문 요약문 ... 3
  • Summary(영문 요약문) ... 4
  • 목차 ... 5
  • CONTENTS ... 7
  • Ⅰ.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9
  • 1. 개발 기술 개요 ... 9
  • 2. 연구 개발 목표 ... 11
  • Ⅱ. 국내외의 기술개발현황 ... 12
  • ○ 이미지 기반 렌더링 기술 ... 12
  • ○ BRDF 측정 기술 ... 13
  • ○ 디지털액터 기술 ... 14
  • Ⅲ. 연구개발수행의 내용 및 결과 ... 16
  • 1. 연구 수행 방법 ... 16
  • 2. 시스템 구조 ... 18
  • 3. 하드웨어 시스템 개발 ... 20
  • 1) 라이트 스테이지(light stage) ... 20
  • 2) BRDF ... 22
  • 3) 프레임 구조 및 조명 ... 24
  • 4) 카메라 및 대상체 ... 27
  • 4. 소프트웨어 시스템 개발 ... 32
  • 1) 소프트웨어 구조 ... 32
  • 2) BRDF 데이터 처리 ... 34
  • 3) 데이터 샘플링 ... 37
  • 4) HDRI 이미지 처리 ... 41
  • 5) 편집기술 ... 42
  • 5. 결과 ... 44
  • 1) 콘텐츠 산업 장르에 적용되는 구체적 결과물 ... 44
  • 2) 기술 개발 결과 정리 ... 45
  • (1) BRDF 데이터 측정 및 획득 시스템 버전 1.0 (구성 및 환경) ... 54
  • (2) 이미지 기반 렌더링 정보 분석 및 편집 시스템 ... 59
  • (3) 파일럿 영상 제작 ... 68
  • Ⅳ. 목표달성도 및 관련 분야에의 기여도 ... 98
  • Ⅴ. 연구개발결과의 활용계획 ... 101
  • 참고문헌 ... 105
  • 기술개발실적 요약표 ... 106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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