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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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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엄기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02 |
과제시작연도 | 2010 |
주관부처 | 문화체육관광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번호 | TRKO201200010384 |
과제고유번호 | 1375025276 |
사업명 | 첨단융복합콘텐츠기술개발['10통합] |
DB 구축일자 | 2013-04-18 |
가. 게임 인터페이스로의 BCI 활용 방안 연구
기존 BCI 게임의 게임 플레이 요소와 게임 인터페이스로의 BCI 장단점을 분석한다. BCI를 활용할 수 있는 게임 플레이 요소 분류 연구하고 각각을 평가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한다. 기능성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서 BCI 장치를 교육 및 치료에 활용하기 위한 방안을 연구한다. 연구한 내용을 기반으로 Brain Touch와 접목시켜 콘텐츠를 개발하고 실험한다.
나. 뇌기능 향상을 위한 게임 플레이 연구
기능성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서 뇌 기능 향상 체계를 연구하고 임상 실
A) Use of BCI as game interface
The game play factors of conventional BCI games and BCI strength and weakness as a game interface are analyzed. The BCI-based game play factors are classified and evaluated individually. How to use the BCI system in education and medical treatment in order to dev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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