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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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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중심의 개방형 및 진화형 현실모사 가상세계 프레임워크 기술개발
A Development of User Creating evolutionary Simulation for Virtual World Framework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주)삼성전자
연구책임자 이상대
보고서유형연차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1-04
과제시작연도 2010
주관부처 문화체육관광부
사업 관리 기관 한국콘텐츠진흥원
등록번호 TRKO201200010409
과제고유번호 1375025361
사업명 첨단융복합콘텐츠기술개발['10통합]
DB 구축일자 2013-04-18

초록

• 사용자 중심의 개방형 및 진화형 현실모사 가상세계 프레임워크 기술개발
- 3 스크린 기반 가상세계 플랫폼 개발 (H/W 포함)
- 개방형 통합식별ID 기술 개발, 시스템 구축, 및 응용 서비스 구현
- 사용자 친화형 가상세계 저작도구, 데이터 상호운용기술 및 스토리저작기술 개발
- 가상세계 IVA 프레임워크, 기반기술 및 상호작용기술 개발
- 이종간 연동 가능한 개방형 가상세계 시뮬레이션 프레임워크 및 편집 도구 개발
- 개방형 가상세계 운용 및 관리 기술 개발
- Web 3.0 환경에서 S

Abstract

• Designing User Centered Public and Evolutionary Virtual World Framework
- Designing Open platform for the virtual world
- Designing Unified Identification Architecture
- Developing of 3D VW Viewer and its Editor
- Designing Foundational Technology for IVA and Developing the IVA Prototy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문 ... 2
  • 요약문 ... 3
  • SUMMARY ... 5
  • 목차 ... 8
  • 제 1 장 서론 ... 12
  • 제 1 절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12
  • 1. 가상세계 개요 ... 12
  • 제 2 절 국내외의 기술개발현황 ... 16
  • 1. 지능형 가상 에이전트 ... 16
  • 2. 국내외 저작도구 및 관리 기술 개발 현황 ... 20
  • 3. 국내외 가상세계 서버 및 시뮬레이션 엔진 기술 개발 현황 ... 36
  • 4. 국내외 표준화 현황(또는 향후 기술 발전 추세) ... 39
  • 제 2 장 연구개발 내용 및 결과 ... 43
  • 제 1 절 연구개발 수행내용 및 방법 ... 43
  • 제 2 절 연구개발 결과 ... 44
  • 1. 연구 계획 대비 연구 개발 결과 ... 44
  • 2. 연구개발 결과 세부 설명 ... 47
  • 제 3 절 목표달성도 및 관련 분야에의 기여도 ... 78
  • 1. 연구목표 달성도 ... 78
  • 2. 관련 분야에의 기여도 ... 82
  • 3. 기대효과 ... 84
  • 제 3 장 연구개발 결과의 활용계획 ... 85
  • 제 1 절 연구개발 결과의 사업화계획 ... 85
  • 1. 가상세계 내의 콘텐츠 사업화 계획 ... 85
  • 2. 요소 기술 판매를 통한 사업화 계획 ... 86
  • 제 2 절 연구개발과정에서 수집한 해외과학기술정보 ... 87
  • 1. 학술 분야 ... 87
  • 2. 산업 분야 ... 89
  • 3. 표준화 분야 ... 98
  • 제 3 절 연구시설·장비 현황 및 활용계획 ... 106
  • 1. 각 참여기관별 연구 장비 현황 및 활용 계획 ... 106
  • 참고문헌 ... 2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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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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