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가R&D연구보고서] 레고 블럭형 통합 VFX 시뮬레이션 기술 개발
Development of Total VFX Simulation Techniques based on Lego-style modular design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
연구책임자 홍정모
보고서유형연차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2-04
과제시작연도 2011
주관부처 문화체육관광부
과제관리전문기관 한국콘텐츠진흥원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등록번호 TRKO201200010453
과제고유번호 1375025457
사업명 첨단융복합콘텐츠기술개발
DB 구축일자 2013-05-20

초록

연구개발의 내용 및 범위
(1) 레고블록형 시율레이션 엔진 설계 및 구현
- 레고블록형 모율 구조 설계
- 시율레이션 모률별 API 개발(1/2)
(2) 파티클 그리드 융합기술
- 파티클 그리드 방식 연동 기술 개발
- 파티클 그리드 동적특성 결합 기술
(3) 고속 interaction pair 탐색 기 술
- 계층 공간 자료구조 고속 구성 알고리즘
- 파티클의 프로젝션/공간 해성 알고리즘
(4) CPU 기반 고효율 컴퓨팅 환경 구축
- 다중 CPU 기반 시율레이션 기술

Abstract

Content and scope of research and development
(1)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simulation engine based on Lego-style modular design
- Structural design of Lego-style module
- API development for each simulation module(1/2)
(2) Particle-Grid hybrid technology
- Particle-grid interlocki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문 ... 3
  • 요약문 ... 4
  • SUMMARY ... 5
  • CONTENTS ... 7
  • 목차 ... 9
  • 제1장 서론 ... 11
  • 제1절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11
  • 1. 연구목표 및 최종결과물 ... 11
  • 제2절 국대외의 기술개발현황 ... 13
  • 1. 국내 외 기술 현황 ... 13
  • 2. 국내 외 지식재산권 현황 ... 14
  • 3. 기술현황 ... 16
  • 제2장 연구개발 내용 및 결과 ... 18
  • 제1절 연구개발수행의 내용 및 방법 ... 18
  • 1. 연구개발 추진 전략 ... 18
  • 2. 연구개발 추진체계 ... 21
  • 제2절 목표달성도 및 관련 분야에의 기여도 ... 23
  • 1. 연구목표 달성도 ... 23
  • 2. 평가항목별 달성여부 ... 25
  • 3. 마일스톤 기준 세부 개발내용 및 결과물 ... 25
  • 4. 논문실적 ... 36
  • 5. 프로그램등록 실적 ... 36
  • 6. 기타실적 ... 36
  • 제3장 연구개발 결과의 활용계획 ... 37
  • 제1절 연구개발 결과의 사업화계확 ... 37
  • 1. 사업화 목표 ... 37
  • 2. 사업화 계획 ... 37
  • 3. 사업화의 문제점과 극복 방안 ... 39
  • 4. 기대효과 ... 40
  • 제2절 연구개발과정에서 수집한 해외과학기술정보 ... 41
  • 1. CG/VFX 산업의 세계 기술 동향 변화 분석 ... 41
  • 제3절 연구시설,장비 현황 및 활용계획 ... 4

표/그림 (4)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