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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주)한국항만기술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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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01 |
과제시작연도 | 2010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200010551 |
과제고유번호 | 1615001980 |
사업명 | R&D정책인프라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4-18 |
종래의 해안침식대책은 제방이나 호안 등에 의하여 직접 방호하는 일명 선적방호와 근래에는 이에 더하여 내습파랑의 작용을 제어할 수 있는 돌제, 이안제 및 잠제 등의 구조물을 활용하는 면적방호의 방법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경관이나 자연환경적 측면에서 가능한 한 구조물을 줄이는 노력이 있어왔고, 그 방안중의 하나가 양빈에 의하는 방법이다. 이 양빈의 본래의 목적은 해안레져를 위한 해수욕장의 모래사장을 확보하는 수단이었지만 해안 모래사장은 해안보전의 기능이 우수하여, 이를 조성하는 양빈에 의하여 모래사장을 확보함과 동시에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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