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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주)세모로직 코리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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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종보 |
참여연구자 | 원유신 , 정창섭 , 고종현 , 조지 짐멧 , 최상훈 , 권혁봉 , 김영길 , 장언동 , 김동우 , 권동진 , 황병식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6-04 |
과제시작연도 | 2005 |
주관부처 | 문화관광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
등록번호 | TRKO201300002357 |
과제고유번호 | 1370000174 |
사업명 | 문화콘텐츠산업기술지원 |
DB 구축일자 | 2013-05-20 |
효과적인 군중 표현을 위해 다음과 같은 기능들이 구현되어야 한다.
- 군중 데이터의 생성
기본적으로 마야의 파티클 인스탄서 기능을 이용하여 군중 시뮬레이션을 구현하기 때문에, 각 파티클에 인스탄스될 오브젝트 데이터가 필요하게 된다. 애니메이션된 하나의 캐릭터로부터 매 프레임 마다 인스탄스 될 오브젝트 데이터를 축출하는 기능이 구현되어야 하며. 또한, 오브젝트 데이터의 크기가 클 경우 렌더링 시에 메모리 초과로 렌더링에 실패하게 되는 경우에 대비한 작업 방법론도 요구된다.
- 군중의 배치
기본적인 2차원 종횡 배
Following functions must be implemented to create effective crowd scenes.
- Generating Crowd Data
Basically, this project will implement crowd simulator using Maya's particle instancer function. Therefore there must be a function to generate crowd object data, which will be instanced to each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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