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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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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유평준 |
참여연구자 | 김연복 , 박희문 , 엄병식 , 최지영 , 윤태영 , 함상민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2 |
주관부처 | 건설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건설교통부 Ministry Construction & Transportation |
등록번호 | TRKO201300007180 |
DB 구축일자 | 2013-05-20 |
키워드 | 폴리머 보강 아스팔트,빔 피로시험,베일리 방법,카달로그 단면설계Fiber-reinforced Pavement,Bending beam fatigue test,Bally method |
본 연구는 가열 아스팔트 혼합물 도로 포장(이하, 아스콘 포장)의 소성변형 저감 및 피로수명 증대를 위한 합성 폴리머 섬유 보강 아스팔트 혼합물 개발에 관한 것이다. 본 연구는 아스팔트 바인더의 골재와의 부착강도 및 골재 간 맞물림 효과를 동시에 개선하는 저비용 고효율의 섬유 형태 폴리머 보강 아스팔트 혼합물 개발에 관한 것이다. 이 최종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3차 년도에는 아스콘 포장 보강을 위한 폴리머 섬유를 개발하고 이를 사용한 혼합물의 물리적 특성 시험을 실시하였으며, 현장적용을 위한 기준 등을 제시하였다.
To assure better performance of HMA, the polymerized HMA is widely used in field to improve the cohesive strength of HMA or to enhance interlocking force of aggregate. However, there are some drawbacks to adopt those techniques in field such as additional cost of production, quality control and add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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