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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전력공사 Korea Electric Power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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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08 |
과제시작연도 | 2009 |
주관부처 | 지식경제부 Ministry of Knowledge Economy |
등록번호 | TRKO201300008250 |
과제고유번호 | 1415100517 |
사업명 | 신재생에너지기술개발(기금) |
DB 구축일자 | 2013-05-20 |
키워드 | 고체산화물 연료전지.스택.시스템주변장치.열병합발전시스템. |
및
및
단전지 개발 성공 (최대 0.3 W/
)
1kW급 및 5kW급 스택 개발 완료
- 금속분리판 및 고온밀봉재 개발
- 및 15
15
단전지를 각각 이용한 자열운전형 스택 모듈 개발 성공 ; 소형스택 약 4,500시간 연속운전 달성
1kW 및 5kW급 연료개질기 개발 완료
- NG/LPG 연료개질기 효율 : 80 ~ 86% (L.H.V)
- 디젤개질기 효율 : 약 65% (L.H.V) 1kW 및 5kW급 전력변환장치 및 시스템주변장치 개발 완료
- 전력변환기 효율 : 90% 이상
- BOP 소비동력 : 822W (5kW급 기준, 실제 운전 시 669W)
- 유체기계선정 및 제어시스템, 촉매연소기, 열교환기 등 개발 1kW 열병합 발전시스템 개발 완료
- 자열운전 성공, 시스템 출력 1.25 kW 달성 (NG이용, 총효율 72%)
- 연속부하운전 약 600여 시간 수행 1kW 및 5kW급 열병합 발전시스템 개발 완료
- 5kW급 시스템 DC 출력 5.7 kW, AC 출력 5.1 kW 달성 (NG이용)
- 총효율 76.8% (발전효율 34.8%, 열효율 42.0%) 달성
- 연속부하운전 약 2,200여 시간 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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