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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부경대학교 Pukyong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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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2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12 |
과제시작연도 | 2009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300008618 |
과제고유번호 | 1615000777 |
사업명 | 지역R&D역량강화 |
DB 구축일자 | 2013-05-20 |
키워드 | 선망.양망.기계화.선단.복원력.Purse seine.Net hauling.Mechanization.Fishing fleet.Stability. |
1. 선망어업의 현황
근해대형선망어업은 우리나라 근해어업의 가장 대표적인 업종 중의 하나로 주 어획어종은 고등어, 전갱이, 삼치, 정어리 등으로 매년 20만톤 내외의 어획을 올리는 기간어업이다. 어기는 연중이며, 조업 어장은 제주도 근해, 동중국해, 대마도 북방 위치이고, 어획물은 80%가 냉장 운반되어 선어로 처리되고, 나머지는 원료로 사용되고 있다.
우리나라의 근해대형선망업은 총 허가정수 26건 중 25건이 조업 중에 있고, 1건(통)의 선단은 망선 1척, 등선 2척, 운반선 3척으로 구성되며 총 승조원수는 73명으로
This research proposes plans for reducing the cost of the fixed charge of purse seine fleets by reducing the number of vessels of a fleet and deducing fishing methods to improve a value-added of catcheds as well as presenting plans to make competitive fisheries against FTA system.
a. Reducing t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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