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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국립환경과학원 교통환경연구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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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태우 |
참여연구자 | 엄명도 , 한종수 , 임재현 , 박준홍 , 길지훈 , 김종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8-12 |
주관부처 | 환경부 |
사업 관리 기관 | 국립환경과학원 National Institute of Environmental |
등록번호 | TRKO201300008736 |
DB 구축일자 | 2013-05-20 |
첫 번째 연구 목표인 농도결과의 배출 질량 환산 연구에 있어, 「농도→질량」 환산의 핵심 측정 항목인 배기가스 부피 유량을 측정하여 정밀검사결과를 배출 질량으로 환산하였으며, 환산 결과를 제작차 인증검사용 장비에 의한 질량 결과와 비교하여 그 타당성을 확인하였다. 또한, 배기가스부피 유량을 차량 관성중량에 대한 함수로 정리함으로서 정밀검사 시 별도의 유량계를 사용하지 않고도 배출 질량 환산이 가능하도록 하는 환산방안을 제안하였다.
두 번째 연구 목표인 측정결과 상관성 개선 연구에 있어, 주요 측정 모드의 주행특성에 기초한 다양
An objective of this study is to give basic information that could be used for calculating mobile mass emission factors using steady-state acceleration simulation mode(ASM), which has been used for Korean Inspection & Maintenance(I/M) program. Exhaust volume flow, which is for converting emission 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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