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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대학교 Hankuk Aviation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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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최주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02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연구재단 |
등록번호 | TRKO201300010725 |
과제고유번호 | 1345145480 |
사업명 | 핵심연구지원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6-29 |
키워드 | 신뢰성분석.물리적 불확실성.인식론적 불확실성.근사모델 불확실성.개선된 마코프체인몬테카를로.베이지안 접근법.불확실 변수 추정.건전성예측 및 관리.물리모델 기반 건전성예측.reliability analysis.physical uncertainty.epistemic uncertainty.metamodel uncertainty.improved MCMC.Bayesian approach.parameter estimation.prognostics and health management.physical model based prognostics. |
본 연구결과보고서는 기존의 설계기술에 대한 연구와 새로운 PHM 연구로 크게 두 부분으로 구성되며, 종합적인 연구 목적은 다음과 같다.
고안전성 구조물의 신뢰도 향상을 위해 물리적 불확실성, 인식론적 불확실성 및 근사모델 불확실성을 통합·고려한 베이지안 기반 신뢰성 설계기술을 개발하고, 설계 단계에서 갖는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예측정비에 필요한 기술을 개발하여 그 효용성을 입증한다. 이를 위한 연도별 연구내용은 다음과 같다.
1차년도(설계기술연구): 입력변수 불확실성(물리적 및 인식론적 불확실성) 및 근사모델 불확실성을
The research report consists of two parts, one being the design method suggested in the initial proposal, the other the PHM study newly implemented in addition.
The first research objective is to develop a reliability based design method that considers various uncertainties in the design of saf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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