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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고려대학교 Korea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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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공정식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05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연구재단 |
등록번호 | TRKO201300010805 |
과제고유번호 | 1345147315 |
DB 구축일자 | 2013-06-29 |
키워드 | 고속철도,궤도검측데이터,궤도 틀림,궤도유지관리시스템,최적유지관리high speed rail,track geometry measuring data,track geometry irregularity,track geometry maintenance -management system,optimum maintenance-management,Power Spectral Density,Wavelet method |
◼검측 데이터는 검측차량 및 검측센서의 특성, 검측속도 등에 따라 달라지고, 결과적으로 이러한 영향 인자들이 궤도선형상태를 진단하고 적절한 조치를 내릴 때 중요한 영향을 끼침. 고급궤도 검측데이터 분석을 위한 데이터 필터링 및 정제 기법 개발
◼ 궤도유지보수를 실시함에 있어서 검측대상구간에서 보수보강을 언제, 어느 위치에서 실시 할 것인지에 대한 문제가 있음. 따라서 기존의 각 분석 구간에 대한 궤도의 전체적 건전성 평가뿐 아니라 특정위치의 틀림 정도 및 보수 필요성을 알려 줄 수 있는 고급 데이터 분석 기법 개발
◼ 현
◼ Create high-quality data filtering method and analyze track geometry measuring equipment types and characteristics.
◼ Make high-quality data analysis method to solve the question, where and when the track should be repaired.
◼ Create track geometry measuring pilot system to solve problem ca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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