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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계명대학교 KeiMyung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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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0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300012131 |
과제고유번호 | 1345154366 |
사업명 | 일반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3-08-26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300012131 |
대도시에서 대중교통이용의 불편과 개인교통수단 선호의식으로 인한 자가용 증대는 교통 혼잡을 심화시키는 주요한 요인이 되고 있다. 교통 혼잡으로 인하여 대기오염, 열섬현상, 교통사고 증가, 녹지 감소 등 많은 도시교통문제와 환경문제가 심각해짐으로써 지속가능한 도시개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990년대 후반 철도역과 주요 버스정류장들을 포함하는 대중교통결절점을 중심으로 하는 도시개발의 개념이 국내에 도입되었다. Feter Calthope에 의해 처음 정립된 대중교통지향형도시개발(Transit-Oriented Develo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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