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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경상대학교 GyeongSang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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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04 |
과제시작연도 | 2009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300012340 |
과제고유번호 | 1345099574 |
사업명 | 중견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3-08-26 |
키워드 | 유체역학.선박추진.비정상류.유동의 가시화.입자영상유속계.유체력.추진력.항력.추진효율.Fluid Mechanics.Ship Propulsion.Unsteady Flow.Flow Visualization.PIV.Flow Force.Thrust.Drag.Propulsive efficiency. |
연구의 목적 및 내용
본 연구의 최종목표는 Weis-Fogh형 선박추진기구를 실용화 시키는 것이다. 본 연구는 이 새로운 추진기구를 실용화 시키기 위해 다음 세 종류의 소과제로 연구를 수행하였다. 하나는 입자영상유속계(PIV) 이용한 유동장 가시화 실험을 통하여 본 추진기구 주위의 유동장 특성을 파악하는 것이다. 따른 하나는 탄성날개를 이용하여 본 추진기구의 성능을 개선하는 것이다. 또 다른 하나는 해상에서 탄성날개를 장착한 모형선 주행 및 진동시험을 통하여 새 추진기구의 실용화에 대한 문제점들을 해결하는 것이다.
연구결
Purpose&contents
The final aim of this study is to make the practical use of ship's propulsion mechanism of Weis-Fogh type. This study was performed three ways to make the practical use of this new propulsion mechanism. One was to investigate the characteristics of the flow field around the prop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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