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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목포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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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02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300013654 |
과제고유번호 | 1615005008 |
사업명 | 지역R&D역량강화 |
DB 구축일자 | 2013-09-14 |
키워드 | 열화상카메라.선박 및 암초 인식.열상 변환.열화상채색.Thermal camera.Ship and reef recognition.Infrared image transformation.Infrared image coloring. |
선박 운항에서 충돌사고를 방지하는 장치가 레이더인데 레이더는 직진하는 전파가 차단되는 사각지대가 발생하는 문제점이 있다. 또한 국내 연근해 소형 어산 및 레져 산박들은 레이더 상에 잘 표시되지 않는 FRP 재질로 건조되었으며, 레이더 반사가 잘 되지 않아 충돌의 위험에 항상 노출되어 있다.
본 연구에서는 열화상 카메라를 이용하여 열상변환 알고리즘,컨트라스트 향상 알고리즘, 열화상 화질향상 알고리즘, 열화상 채색 알고리즘, 인식 알고리즘을 통하여 수면위의 선박이나 암초를 식별하는 시스템을 개발하고자 한다. 본 시스템의 개발로 선
In the ship navigation, the radar which is device to protect collision incident has a blind spot which a straight ray is isolated, Also, since a fishing and leisure boat are builded FRP material which is indiscernible in the radar, these are exposed danger of collision with insufficient radar refl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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