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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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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11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1300013690 |
DB 구축일자 | 2013-09-28 |
1. 연구의 개요
도시의 물리적 환경은 교통혼잡과 대기오염 등의 사회경제적 비용을 결정하는 중요한 영향요인으로 인식되어지고 있다. 이로 인하여 최근까지 많은 연구를 통해 도시의 물리적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승용차 중심이 아닌 보행, 자전거, 대중교통 등의 대안적 교통수단의 이용을 촉진시키고자 하는 노력이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전개되어 왔다. 그러나 도시의 환경이 건강과 연관되어 있거나 영향을 미친다는 실증적 연구가 해외에서는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음에 반하여 국내에서는 그 노력이 다소 미진한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도시의
The theme that this study deals is on how is compact-city development related with personal health level in Seoul, Korea. First of all, described is my research background and purpose. Paradigm has started to change to interdisciplinary study on planning and policies. In the land use field, it has 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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