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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홍익대학교 산학협력단 Hongik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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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9-11 |
과제시작연도 | 2009 |
주관부처 | 지식경제부 Ministry of Knowledge Economy |
과제관리전문기관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National IT Industry Promotion Agency |
등록번호 | TRKO201300015550 |
과제고유번호 | 1415098918 |
사업명 | 정보통신기술인력양성 |
DB 구축일자 | 2013-09-14 |
● 국내 게임 산업은 정부의 적극적인 육성정책과 지원을 통하여 온라인게임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성장궤도에 진입 (참조: 한국게임산업진흥원 국내 게임동향, 2009. 2.)
- 국내 게임 시장 규모는 2007년말 기준으로 5조1천억원 기록
- 온라인 게임은 2조 2천억원의 매출을 기록하여 전년 대비 22% 증가하였으나 아케이드 게임 감소로 전체시장 규모는 감소
- 비디오 콘솔 게임은 대작 타이틀의 증가와 닌텐도 DS와 Wii의 선전 등으로 전년대비 208% 증가한 4천억원 규모로 성장
- 국내 게임업체중 20대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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