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제주대학교 Cheju National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김근형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06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연구재단 |
등록번호 | TRKO201300018636 |
과제고유번호 | 1345147951 |
사업명 | 지역대학우수과학자지원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8-26 |
온라인 고객리뷰는 기업의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네티즌들의 의견을 표현한 방대한 데이터로서, 오피니언마이닝(opinion mining)이 대표적인 분석기법이다. 오피니언마이닝은 고객리뷰들에 나타나는 핵심개체들에 대한 긍정이나 부정의 정도를 파악할 수 있게 하지만, 분석자와 상호대화방식으로(interactively) 더 깊이 있게 분석하는데 있어서 한계가 있다. 그러나 고객리뷰들은 문서들의 집합이기 때문에 요약기법이나 클러스터링 기법 등을 적용하여 유용한 분석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 온라인 고객리뷰를 다차원 관점에서 분석할 수 있다면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