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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해양수산개발원 Korea Maritime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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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수엽 |
참여연구자 | 목진용 , 최종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2 |
주관부처 | 해양수산부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해양수산개발원 Korea Maritime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300020950 |
DB 구축일자 | 2013-12-21 |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010년 4월 20일에 발생한 미국 멕시코만 유정 폭발사고는 해양시설물의 안전사고가 천문학적인 피해로 연결될 수 있음을 극명하게 보여준 사례이다. 이 사고는 미국 루이지애나 주 멕시코 만에서 영국 최대 기업이자 세계 2위 석유회사인 브리트시 페트롤(BP)사의 석유 시추시설 ‘딥워터 호라 이즌호의’ 폭발로 인해 시추공에서 원유가 유출돼 멕시코만 바다로 수억 갤런이 흘러 들어간 미국 역사상 최악의 해상 기름 유출 사고로 기록되었다. 이 사고로 인해 11명의 시추 노동자가 사망했고 17명이 부상을 당했으
■ Major Research Contents
For starters, the study looked at the legal definition on domestic marine facilities and theircurrent conditions and analyzed their current safety management. It also examined Japan and China for their marine facility safety management. After analyzing domestic and fore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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