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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해양수산개발원 Korea Maritime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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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근섭 |
참여연구자 | 이성우 , 하태영 , 김찬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2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해양수산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해양수산개발원 Korea Maritime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300020967 |
과제고유번호 | 1105005058 |
사업명 | 한국해양수산개발원 |
DB 구축일자 | 2013-12-21 |
한 중 일 3국은 동북아 지역의 막힘없는 물류실현을 위해 2006년 1월 한국을 시작으로 2년 단위로 한 중 일 물류장관회의 를 개최하고 있다. 물류장관회의는 ‘물류협력 3대 목표’, ‘12개 실천과제’ 실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한 중 일 3국은 이러한 12개 실천과제 실현을 위해 워킹그룹을 구성하여 심도 깊은 연구를 수행하고, 논의 및 협의를 통해 단계별로 과제를 수행해 나가고 있다. 이 중 본 연구의 주제인 ‘트레일러 샤시 상호주행’은 12개 실천과제의 제2주제인 ‘동북아의 막힘없는 물류체계’ 실현을 위한 여건 조성의 일환으
■ Stably Increasing Trade between Korea and Japan
○ Export and import trade value between Korea and Japan steadily increased by 10.4% and 5.5% from 2000 to 2010, respectively.
○ Container throughput rose by CAGR 6.3% from 2001 to 2010.
■ Increasing Need for the Korea-Japan Mutual Access 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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