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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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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창기 |
참여연구자 | 강건용 , 오승묵 , 정동수 , 이장희 , 김창업 , 조규백 , 김홍석 , 김영민 , 신동길 , 이용규 , 최영 , 이선엽 , 이석환 , 박철웅 , 김용래 , 최교남 , 우세종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01 |
과제시작연도 | 2010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등록번호 | TRKO201300021565 |
과제고유번호 | 1415111789 |
DB 구축일자 | 2013-10-26 |
키워드 | 합성가스,전소엔진,온실가스,신재생에너지,발전시스템,폐열이용 발전Syngas,Dual Fuel Engine,GHG(Green House Gas),Renewable Energy,Power Generation System,ORC (Organic Rankine Cycle),Co-genration System |
Ⅲ. 연구개발의 내용 및 범위
▸ 합성가스 전소엔진 개발
◦ 합성가스 전소엔진 개조용 베이스엔진 설치 및 성능 시험평가 장치 구축
◦ 합성가스 공급량제어 Logic 및 장치구성
◦ 전기 (spark) 점화장치 구성
◦ 전소엔진 및 연료시스템 상호 매칭, 최적화
◦ 엔진 Mapping 실험
◦ 엔진 성능향상 실험
▸ 폐열회수 ORC 발전시스템 개발
◦ ORC 발전시스템 구성 및 최적화
◦ ORC 발전시스템 제어장치 제작
◦ ORC 발전시스템 벤치 테스트
▸ 저밀도 가스연
Along with the world's efforts on reducing GHG as well as improving efficiency, attention has been paid to syngas as one of the promising renewable fuels. Among its several applications, one of the most effective ways to utilize this gas fuel is to generate electric power by IC engine. Therefore, 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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