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
연구책임자 | 이동환 |
참여연구자 | 정태영 , 김영철 , 문석준 , 정종안 , 김흥섭 , 함덕용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01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등록번호 | TRKO201300021639 |
과제고유번호 | 1415118466 |
DB 구축일자 | 2013-12-21 |
키워드 | 비틀림 진동,스프링 점성댐퍼,강성,감쇠,튜닝Torsional vibration,Spring-viscous damper,Stiffness,Damping,Tuning |
Ⅲ. 연구개발의 내용 및 범위
본 연구는 4행정 6기통 1800kW급 디젤엔진 제너레이터 축계를 대상으로 스프링-점성형 디젤엔진 축계 비틀림 진동댐퍼 실용화를 목표로 하였다.
앞선 연구에서 디젤엔진 축계의 스프링 점성형 비틀림 진동 댐퍼를 설계하고 제작하는 방법을 개발하고 시작품을 제작하여 성능을 검증하였다. 그러나 시작품 댐퍼는 큰 질량과 높은 관성질량으로 인하여 엔진탑재나 시운전 전에는 그 성능을 시험하기 힘들기 때문에 본 연구에서 축소모델을 개발하여 중요한 파라미터를 검증하여 실용화에 대비하였다. 축소모델을 설계 제
III. Contents and Scope
It is aimed to practicalize the prototype of torsional vibration damper for using in the four cycle six cylinder diesel engine generator system whose power rate is 1800kW.
In previous study the design technique and manufacturing of the prototype damper were completed bu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