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김대상 |
참여연구자 | 권석진 , 이찬우 , 이동형 , 최진유 , 김재철 , 나성훈 , 서정원 , 전현규 , 창상훈 , 조용현 , 권삼영 , 이기원 , 박영 , 김주락 , 양신추 , 함영삼 , 황성호 , 김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12 |
과제시작연도 | 2010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300021677 |
과제고유번호 | 1415114851 |
DB 구축일자 | 2013-12-21 |
키워드 | 차륜-궤도 인터페이스,접촉,마모,피로,전차선,상호작용Wheel-rail interface,Contact,Wear,Fatigue,Contact wire,Interaction |
III. 연구개발의 내용 및 범위
<마모/피로 분야>
고속 충격하중특성을 고려한 차륜/레일 마모/피로 손상예측 모델 및 시뮬레이션 툴 개발
- 레일 마모/피로 취약개소 모니터링, 분석(II)
- 마모 실험 및 마모현상 규명, 구름접촉 마모 예측 모델 개발
- 표면결함 손상진전 메커니즘 시험 및 분석, 표면결함 손상진전 예측 모델 개발
<전차선 분야>
평행구간 팬터그래프/전차선 동역학 프로그램 검증
전차선 동적 거동 실시간 연속 감시 기술개발
집전판 트라이볼러지 성능평가 시뮬레이터 개발
II. Summary
This research develops interface technology on vehicle/track and pantagraph/catenary to speed up train. The research scope includes three main parts such as damage predictions at wheel rail interface, catenary/pantograph interface and derailment/vehicle-track interaction analysis. The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