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12 |
과제시작연도 | 2010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300021683 |
과제고유번호 | 1415114862 |
DB 구축일자 | 2013-12-21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300021683 |
본 연구는 400m/h급 철도차량의 Lab. base 주행성능 종합평가기술 확보를 위하여 대차 동특성 시험장비, 추진성능 시험장비를 활용한 국제규격에 부합하는 주행안정성 및 추진성능 시험평가기술을 구축하고 특수대차(관절대차 등)의 주행성능 시험평가를 위한 확장방안 도출 및 400km/h급 주행성능 시험을 위한 시험장비 고도화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주행성능 종합평가기술 확보를 위하여 선형/비선형 주행안정성(임계속도) 시험(대차 또는 차량) 및 차량의 고유진동 모우드 시험을 수행하였으며, 차량 강체 모우드 고유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