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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중심 교통체계로의 개편을 위한 차세대 교통정보시스템 개발
Development of NxTIS (Next Generation Transportation Information System) to Implement Railway Oriented Public Transportation Framework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연구책임자 오석문
참여연구자 방연근 , 김용규 , 양근율 , 권용장 , 이재호 , 유재균 , 안태기 , 홍순흠 , 노학래 , 이경철 , 권태수 , 문대섭 , 김정현 , 조준호 , 백남욱 , 엄진기 , 김세원 , 박종훈 , 김광태 , 손무성 , 송용수 , 황성호 , 신경호 , 박재헌 , 이준 , 김경민 , 이인묵 , 김경희 , 김동희 , 신덕호 , 김영훈 , 김현웅 , 민재홍 , 장준석 , 진일경 , 최명훈 , 김대성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1-12
과제시작연도 2011
주관부처 미래창조과학부
KA
사업 관리 기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등록번호 TRKO201300021691
과제고유번호 1415119780
사업명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DB 구축일자 2013-10-05
키워드 차세대 교통정보시스템.통행사슬 분석.연계최적화.복합 대중교통망 통행배정.세부대중교통시장.NxTIS.Trip-chain analysis.Optimization of Intermodal.Combined Transit Assignment.DTM.

초록

Ⅲ. 연구개발의 내용 및 범위
○ 2차년도 연구개발 목표 : 차세대 교통정보시스템(NxTIS) 상세 설계 및 핵심 알고리즘 개발
○ 2차년도 연구개발 내용 및 범위
- REAL OD 기반 대중교통정보 DB 개발
· 교통자료 및 네트워크 보완
- 차세대 교통정보시스템(NxTIS) 상세설계
· 차세대 교통정보시스템 상세 기능설계
· 차세대 교통정보시스템 상세 화면설계
· 차세대 교통정보시스템 상세 데이터설계
· 기초 시스템 개발
- 차세대 교통정보시스템(NxTIS) 관련 핵심알고리즘

Abstract

Ⅲ. The contents and scope of R&D
○ The goal of 2nd year R&D : the detail design of Next Generation Transportation Information System (NxTIS)
○ The contents and scope of 2nd year R&D
- Develop the public transportation information DB(REAL OD)
· Extend the REAL OD DB system and construct p

목차 Contents

  • 서문 ... 1
  • 참여연구진 ... 3
  • 보고서 요약서 ... 5
  • 요 약 문 ... 6
  • SUMMARY ... 15
  • Contents ... 21
  • 목 차 ... 23
  • 표 목 차 ... 25
  • 그 림 목 차 ... 29
  • 제1장 연구과제의 개요 ... 41
  • 제1절 연구배경 및 필요성 ... 41
  • 제2절 연구개발 목표 및 주요 연구내용 ... 48
  • 제3절 연구개발 추진전략 ... 55
  • 제4절 1차년도 추진 결과 요약 ... 56
  • 제2장 국내외 관련기술 및 개발동향 ... 61
  • 제1절 국내기술 및 산업동향 ... 61
  • 제2절 국외기술 및 산업동향 ... 66
  • 제3절 관련기술 예측 및 가능성 ... 71
  • 제4절 연구개발 현황분석 및 계획 ... 73
  • 제3장 차세대 교통정보시스템 상세설계 ... 82
  • 제1절 시스템 기능정의 ... 82
  • 제2절 개발표준정의서 ... 101
  • 제3절 데이터베이스 설계 ... 109
  • 제4절 UI 설계 ... 144
  • 제5절 프로토타입 기능설계 ... 151
  • 제6절 데이터전환 계획 ... 179
  • 제4장 교통카드를 이용한 통행수요예측 알고리즘 개발 ... 184
  • 제1절 연구의 개요 ... 184
  • 제2절 통행분포 모형의 보정 ... 190
  • 제3절 공간수단 분담 모형 개발 ... 256
  • 제4절 K 최단경로 알고리즘 개발 ... 276
  • 제5절 확률적 대중교통 통행배정 알고리즘 개발 ... 294
  • 제5장 대중교통 연계서비스 최적화모형 개발 ... 362
  • 제1절 연구의 개요 ... 362
  • 제2절 대중교통 서비스 평가 ... 363
  • 제3절 초기 운영계획 수립 ... 369
  • 제4절 철도연계 최적화 ... 394
  • 제5절 스케줄기반 통행배정 모형 개발 ... 414
  • 제6장 Real OD 기반 데이터서비스 기술개발 ... 150
  • 제1절 연구개발 과제 개요 ... 450
  • 제2절 모바일 차세대 교통정보시스템 상세설계 ... 453
  • 제3절 서비스 구현 방안 ... 483
  • 제7장 목표 달성도 및 관련분야에의 기여도 ... 500
  • 제1절 세부과제별 목표 달성도 ... 500
  • 제2절 관련분야에의 기여도 ... 510
  • 제8장 연구결과 활용계획 ... 514
  • 제1절 대중교통 정보시스템 분야 ... 514
  • 제2절 교통수요예측 정밀도 향상 분야 ... 515
  • 제3절 철도관련 정책분야 ... 516
  • 제4절 정보활용을 위한 제도 검토 ... 517
  • 제9장 향후 연구계획 ... 522
  • 제1절 연차년도 연구계획 ... 522
  • 제2절 디지털 교통정보 통합 ... 524
  • 제3절 스마트카드 국가간 상호운영성 확보 연구 ... 525
  • 참고문헌 ... 528
  • 부록 1. 공간수단선택 프로그램 ... 536
  • 부록 2. 차세대교통정보시스템 클래스 모형 기술서 ... 551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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