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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유통학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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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주영 |
참여연구자 | 전형준 , 이윤정 , 제갈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09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공정거래위원회 |
사업 관리 기관 | 공정거래위원회 |
등록번호 | TRKO201300021991 |
과제고유번호 | 1135000093 |
사업명 | 정책연구개발사업 |
DB 구축일자 | 2013-10-05 |
1.1 서론
오픈마켓의 진화가 새로운 국면을 맞았다.네이버,다음 등 포털사이트에 의존하던 오픈마켓들이 성장단계에 진입해,홀로서기에 주력하고 있다.포털사이트를 거치지 않으면 이름을 알리기 어려웠던 오픈마켓들은 이제 방문자 수나 매출규모에서 어깨를 견줄 정도로 덩치가 커졌다.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주요 유통채널로 성장한 옥션,G마켓,11번가 등 주요 오픈마켓들이 포털사이트에서 독립하기 위한 준비를 강화하고 있다(EBN산업뉴스 2011-04-05).
먼저 옥션은 작년 7월 가격비교 사이트 ´어바웃´을 개설했는데,4천500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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