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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안동대학교 AnDong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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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희동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08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연구재단 |
등록번호 | TRKO201300023477 |
과제고유번호 | 1345148667 |
사업명 | 기본연구지원사업(협동) |
DB 구축일자 | 2013-08-26 |
초고압 연료 분사계통에 관한 연구는 미래 내연기관 시장의 국제경쟁력을 좌우하는 매우 중요한 과제이다. 자동차를 포함한 각종 내연기관의 성능은 주로 연비, 성능, 매연물질배출 등으로 결정되며, 초고압 연료분사 시스템에 관한 연구가 성공리에 수행된다면, 종래의 엔진성능과는 현격하게 다른 저연비/친환경의 엔진설계가 가능해 진다. 이것은 초고압 분사압력에서 액적의 미립화 촉진으로 인한 완전연소의 가능성, 제로점화지연의 가능성, 충격파에 의한 가열효과로 인한 자발점화 가능성 등이 증가하기 때문이며, 이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 및 기술개발은 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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