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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krpm급 초고속 전동기 센스리스 드리이브 개발
The development of a ultra high-speed sensorless drive system for 15kW, 120krpm PMSM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주)그린파워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0-09
과제시작연도 2009
주관부처 지식경제부
Ministry of Knowledge Economy
등록번호 TRKO201300024149
과제고유번호 1415104251
사업명 에너지자원기술개발지원
DB 구축일자 2013-09-14
키워드 초고속 전동기 구동.센스리스 제어.터보 블로워.터보 압축기.연료전지.

초록

Ⅲ. 연구개발의 내용 및 범위
(1) 1차년도
◦ 연료전지 자동차 BOP용 블로워 기술조사 및 세부사양 선정
◦ 고주파 스위칭이 가능한 고효율 인버터 개발
- 고주파 스위칭을 고려한 고효율 소프트스위칭 topology 연구
- EMI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전력소자 배치 설계
- 열설계를 통한 최적 방열시스템 설계
- 신뢰성을 고려한 부품선정
- Compact Packaging 설계
◦ 고성능 Gate Driver 개발
- 고주파 스위칭을 위한 드라이버 부품선정
- 병렬운전이

Abstract

There is increasing interests in ultra high-speed motors and generators in industry applications such as micro gas turbines, compressors, blowers, pumps, hybrid electric vehicles, turbo molecular pumps, machine tool spindle drives, information storage disk drives and etc.
In cogeneration system o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 출 문 ... 2
  • 최종보고서 초록 ... 3
  • 요 약 문 ... 4
  • SUMMARY ... 9
  • CONTENTS ... 11
  • 목 차 ... 12
  • 제 1 장 서론 ... 13
  • 제 1 절 개발기술의 중요성 및 필요성 ... 13
  • 제 2 절 국내 • 외 관련 기술의 현황 ... 16
  • 제 3 절 기술개발 시 예상되는 기술적 • 경제적 파급 효과 ... 22
  • 제 2 장 기술개발 내용 및 방법 ... 24
  • 제 1 절 최종 목표 및 평가 방법 ... 24
  • 제 2 절 단계 목표 및 평가 방법 ... 25
  • 제 3 절 연차별 개발 내용 및 개발 범위 ... 27
  • 제 3 장 결과 및 향후 계획 ... 30
  • 제 1 절 연구개발 결과 ... 30
  • 1. 단계 연구개발 추진 일정 ... 30
  • 2. 단계 연구개발 추진 실적 ... 31
  • 3. 고성능 제어기 개발 ... 47
  • 4. PMSM 고성능 센서리스 제어 알고리즘 설계 ... 50
  • 5. 15[kW], 120[krpm]급 PMSM 센서리스 드라이버 시제품 제작 ... 72
  • 6. 15[kW], 120[krpm] Blower 부하 연계시험 및 성능평가 ... 78
  • 7. 실험 결과 ... 80
  • 8. 연구 결과 및 결론 ... 93
  • 제 2 절 시장 현황 및 사업화 전망 (당초 기술개발 시작 시점의 조사와 변화된 것 위주로 기술) ... 95
  • 제 3 절 차기 단계 계획 ... 95
  • 참고 문헌 ... 96

표/그림 (64)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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