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전력공사 Korea Electric Power Research Institute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1 |
과제시작연도 | 2010 |
주관부처 | 지식경제부 Ministry of Knowledge Economy |
등록번호 | TRKO201300024473 |
과제고유번호 | 1415114305 |
사업명 | 전력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9-14 |
키워드 | 연결기초.급경사지 강관주 기초.송전철탑기초 설계기준.설계프로그램. |
핵심기술
경사지를 고려한 강관주 기초 해석기술, 연결보 하중전이효과를 고려한 해석 및 설계기술
최종목표
특수지반 조건(연약지반, 급경사지)에 적합한 설계기준 수립
개발내용 및 결과
○ 연결기초는 현장시험 및 수치해석을 통하여 연결기초의 하중전이 메커니즘을 규명하고, 이를 근거로 설계모델 제시를 통한 연결기초 설계기준을 수립하였음.
○ 급경사지 강관주 기초는 수치해석 및 문헌자료를 통한 경사지를 고려한 강관주 해석알고리즘 및 설계프로그램을 개발하였음.
기술개발배경
○ 최근 연약지반 및 급경사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