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에너지경제연구원 Korea Energy Economics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부경진 |
참여연구자 | 조상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12 |
과제시작연도 | 2010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
사업 관리 기관 | 에너지경제연구원 Korea Energy Economics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300025890 |
과제고유번호 | 1105003927 |
사업명 | 경제(에너지경제연구원)(에특) |
DB 구축일자 | 2013-12-21 |
우리나라는 수소와 연료전지 분야를 주요 신성장동력 중의 하나로 선정하고 “저탄소 녹색성장(Low Carbon Green Growth)”의 핵심 분야로 중점 육성할 계획이다. 수소는 사용 시 환경오염을 발생시키지 않는 청정에너지로서 화석연료와 원자력, 바이오매스, 지열, 풍력, 태양에너지 등의 다양한 에너지원으로부터 얻을 수 있으며 연료전지를 통하여 사용할 경우 최종 소비단계에서 공해를 발생하지 않는 무공해 에너지로서 향후 화석에너지를 대체할 수 있는 유일한 대안으로 제시되고 있다.
이러한 지속가능한 친환경 수소경제시대를 앞당기
Recently, the Korean government has selected the hydrogen and fuel cell technology as a new growth engine and is fostering it as a core industry for “Low Carbon Green Growth.” Hydrogen is an energy carrier, and can be produced from a wide variety of energy sources such as fossil fuels, nuclear power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