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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홍익대학교 Hongik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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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1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1300027811 |
DB 구축일자 | 2014-01-13 |
키워드 | 고속철도 차실내부소음해석,고속철도 외부소음해석,고속철도의 환경소음해석,고속철도의 소음방지기법,다충재의 차음성능 해석A cabin noise level of a high speed train,An exterior noise level of a high speed train,Environmental noise level of a high speed train,Noise reduction techniques of a high speed train,Sound transmission analysis of multi-layered partitions |
고속철도 차량의 연구 수행된 소음원 및 단일 차량에 대한 해석 결과를 바탕으로 하여 실제 차량 편성에 대한 실내외 환경소음의 예측을 수행하였다. 이를 통하여 차량 주행 조건에 따른 다양한 경우의 소음 발생 및 분포를 예측하고 검증 보완하여 이에 따른 소음 저감 방안을 제시하였다. 또한 실차에 적용되는 각종 차음재 및 구조의 특성에 대한 예측 및 실제 실험결과와의 비교를 통하여 실내소음 저감 방안에 대하여 모색하고 향후 시제차량 제작 후 실제 소음 측정 및 검증 실험에 대한 검토 자료를 확보 하였다.
This research studies the effects of community noise around railway, noise from the inside/outside noise of the High-Speed EMU. Using the program which predicts the noise, analysis will be performed by modeling, simulation and examination of the results. Also, this research will provide the preven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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