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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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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홍미영 |
참여연구자 | 김주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12 |
과제시작연도 | 2010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등록번호 | TRKO201300029788 |
과제고유번호 | 1105003956 |
사업명 | 인문(한국교육과정평가원) |
DB 구축일자 | 2013-10-26 |
이 연구는 젊은 층 직업 종사자 중에서 이공계 졸업생이 차지하는 비율이 OECD 국가 중 가장 높음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이공계 인력을 배출하지 못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사회적 문제점에서 출발하였다. 이공계 인력의 질적 저하는 낮은 직업 안정성과 대우 등의 사회・경제적 환경, 이공계 대학 교육 자체의 문제점에서 주된 원인을 찾을 수 있다. 그러나 고등학교에서 이공계로 진학하는 학생들이 대학 수학에 필요한 과학적 기초 소양을 제대로 갖추고 있지 못하여 대학 교육의 질을 저하시킨다는 지적도 제기된 바 있다. 이러한 문제점에 대한 방안을 제
The research was initiated after recognizing several social issues that sufficient numbers of science and technology graduates are lacking among our high-quality human resources. Although the percentage of science and technology graduates among young employees is the highest among OECD countries, w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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