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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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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서비스 융합을 위한 서비스R&D 전략
Service R&D Strategy for the Integration of Product and Service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과학기술정책연구원
Science & Technology Policy Institute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0-12
과제시작연도 2010
주관부처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등록번호 TRKO201300030129
과제고유번호 1105002564
사업명 경제(과학기술정책연구원)
DB 구축일자 2013-12-21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300030129

초록

1. 서론
1.1 연구의 배경
○ 경제의 서비스화에 따라 제조 기업에서 제품의 서비스화(Product Servitization)가 가속화 되고 있음
- 세계적으로 ‘제품(기술)’과 ‘서비스’의 결합이 전자, 자동차, 기계, 엔진, 엘리베이터, 의료기기 등 제조업 전 영역에서 확산
- 이러한 예는 애플, GE/롤스로이스, GM, 현대자동차, 오티스 엘리베이터, 웅진코웨이 등 국내외 기업에서 모두 발견
○ 제조기업들은 전체 부가가치의 상당부분을 서비스에서 창출
- 제조기업들은 ‘제품’을 제공한다기 보다

Abstract

In the manufacturing firms, product servitization is accelerating as the importance of service sector in economy is growing with respect to the GDP and employment. Moreover in the service firms, service productization is more popular as the services are produced in the form of mass production throu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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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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