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
(주)로보빌더 |
연구책임자 |
김준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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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04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문화체육관광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콘텐츠진흥원 |
등록번호 |
TRKO201300031170 |
과제고유번호 |
1375025575 |
사업명 |
첨단융복합콘텐츠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3-12-21
|
초록
▼
과제개요(총연도)
-연구개발 목표 : B2B, B2C, B2N 등 다양한 시장에 동시 진출할 수 있는 양산기술 확보기존, 보유기술 기반 연구 개발비 활용도 극대화
-결과물 활용계획 : 한류스타 캐릭터 아바타 이용 대형 공연, 완구, 온-오프라인 댄스게임시장 창출, 참여기업의 다양하고 폭넓은 영업망을 활용한 글로벌 마켓 진출, 동북아시아를 거점으로 유럽 및 미주지역 사업 진출
-기대효과 : 기존 한류스타 보유 시장을 통한 시장 확대, 국내 IT & Robot 양산기술 기반 IT&RT 신 한류문화 트랜드 창출
과제개요(총연도)
-연구개발 목표 : B2B, B2C, B2N 등 다양한 시장에 동시 진출할 수 있는 양산기술 확보기존, 보유기술 기반 연구 개발비 활용도 극대화
-결과물 활용계획 : 한류스타 캐릭터 아바타 이용 대형 공연, 완구, 온-오프라인 댄스게임시장 창출, 참여기업의 다양하고 폭넓은 영업망을 활용한 글로벌 마켓 진출, 동북아시아를 거점으로 유럽 및 미주지역 사업 진출
-기대효과 : 기존 한류스타 보유 시장을 통한 시장 확대, 국내 IT & Robot 양산기술 기반 IT&RT 신 한류문화 트랜드 창출
최종목표
머천다이징 전략 수립, 프로덕션 디자인, UXA(실감아바타)개발, VA Player 개발, Star Builder 개발, 서비스 서버 구축
당해연도 목표
-머천다이징 전략수립 : 시장분석, 신규 시장 창출 전략 기획, 한류스타 아바타 아이덴티티 전략기획
-프로덕션 디자인 : 브랜드 전략수립, 홍보-마케팅 전략수립, 한류스타 아이덴티티 추출 및 표준화, S/W UI 디자인 표준화
-UXA(실감아바타) 개발 : UXA-90,60,20 바디 플랫폼 개발, UXA 얼굴/외피 개발, 경량 엑츄에이터 개발
-VA Player 개발 : VA Player UI 및 HRI 설계, VA 아이덴티티 모델링 기술 개발 및 플랫폼설계, 모션캡쳐 데이터 최적화 및 저작도구 개발
-Star Builder 개발 : Star Builder 입력장치 개발, 키네틱 임베디드 모듈 개발
-서비스 서버 구축 : 아바타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서비스 서버 구축
당해연도 달성내용
-머천다이징 전략수립 : 시장분석에 따른 개발전력 수립, 브랜드 전략 수립, 홍보-마케팅 전략수립
-프로덕션 디자인 : 한류스타 아이덴티티 추출 및 표준화, S/W UI 디자인 표준화
-UXA(실감아바타) 개발 : UXA-90 데모, UXA-60 목업 장치, UXA-20 데모, 얼굴/외피 개발, 소형 엑츄에이터 개발, 5자유도 얼굴 구조 데모, 경량 엑츄에이터 개발
-VA Player 개발 : 가상아바타의 캐릭터 모델링/애니메이션 기본동작 테스트, VA Player 프로그램 개발, 아바타 플랫폼 전체 기능정의 및 UI 디자인 설계, HRI 기반 가상아바타 요소 기술 개발, 실감 아바타 통신모듈설계
-Star Builder 개발 : 모션 에디터 소프트웨어 개발, 26자유도 30f/s 입력장치 개발, 키네틱 임베디드 모듈 개발
-서비스 서버 구축 : VA의 웹 연동 서버 기본시험 및 검증
평가의 착안점
-머천다이징 전략수립 : 시장분석, 신규 시장 창출 전략 기획, MD상품전략 기획, 브랜드전략 기획
-프로덕션 디자인 : UXA 시제품 디자인, MD상품 디자인
-UXA(실감아바타) 개발 : 로봇 사이즈, 제어주기, 자유도, 표정 자유도, 소형엑츄에이터 토크,
-VA Player 개발 : 동기화 제어 오차, 모션캡쳐 데이터 자유도 변환, 저작 자유도, 제스쳐/음성 인식
-Star Builder 개발 : Star builder 입력장치 자유도/초당 캡쳐 프레임
-서비스 서버 구축 : 웹 연동 서버
개발기술
· 한류스타 얼굴 모듈화 기술 개발
· 대형실감아바타(60cm, 90cm)바디 플랫폼 개발
· 소형실감아바타(20cm)바디 플랫폼 개발
· 크로스플랫폼 대응 가상/실감 아바타 플랫폼 코어 개발
· 아바타 플랫폼 UI 및 HRI 개발
콘텐츠 적용사례
목차 Contents
- 2012년도 콘텐츠산업기술지원사업 연차실적·계획서 ... 1
- 1. 요약서 ... 2
- 2. 당해연도 실적 ... 3
- 가. 연구개발 목표 및 평가의 착안점 ... 3
- 나. 연구범위 및 연구수행 방법 ... 6
- 다. 연구수행 내용 및 결과 ... 15
- 라. 연구성과 ... 45
- 마. 연구수행에 따른 문제점 및 개선방향 ... 48
- 바. 중요 연구변경 사항 ... 48
- 사. 그 밖에 건의하고 싶은 사항 ... 48
- 3. 2차년도 계획 ... 49
- 가. 연구개발의 개요 및 필요성 ... 49
- 나. 국내외 관련분야의 환경변화(전년도 계획서의 내용과 비교분석) ... 50
- 다.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51
- 라. 평가의 착안점 및 기준 ... 53
- 마. 연구개발 추진체계 및 추진전략·방법 ... 56
- 바. 연구개발 추진일정 및 마일스톤별 수행계획 ... 64
- 사. 연구개발비 월별 집행계획 ... 91
- 아. 국제공동연구개발의 추진계획 ... 91
- 자. 연구개발결과의 활용방안 및 파급효과 ... 91
- 차. 현재 참여하고 있는 국가연구개발사업 ... 91
- 카. 보안등급의 분류 및 결정사유 ... 91
- 타. 연구실 안전조치 이행계획 ... 92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