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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R&D연구보고서] 구상형 전기로 산화 슬래그를 이용한 고성능 콘크리트 포장보수공법의 사업화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주)삼우아이엠씨
연구책임자 배종오
참여연구자 길용수 , 정원경 , 전범준 , 안진홍 , 양정식 , 박삼종 , 권기창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2-11
과제시작연도 2012
주관부처 국토교통부
연구관리전문기관 한국건설기술평가원
등록번호 TRKO201300031851
과제고유번호 1615003978
DB 구축일자 2014-01-13
키워드 구상형 전기로 산화 슬래그,VnW,콘크리트 포장,보수,열화Utilization of Electric Arc Furnace Oxidizing Slag,Vacuum and Water blasting,Concrete pavement,Repair,Deterioration

초록

Ⅲ. 연구개발의 내용 및 범위
□ 본 연구는 전기로 산화 슬래그 잔골재를 이용한 초속경라텍스개질 콘크리트의 제조방법과 콘크리트포장 보수전용장비를 이용한 유지보수 공법(Slag Modified Aggregate Technology Concrete, 이하 SMAT-CON)으로 콘크리트포장 유지보수에 활용되기 위해서 시공성이 우수한 공법으로 완성되도록 하고, 타 공법 및 외국의 기술에 비하여 경제성이 확보될 수 있는 기술로 완성하여 공법의 경쟁력 및 국가경쟁력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본 연구개발의 내용과 범위를 [표 1]과

Abstract

While paved road system benefits user in terms of convenience, stability, and economics, accelerated erosion of the paved road caused by various reasons also increases maintenance and end-user costs. Therefore, the importance of developing materials to improve the economics by reducing the quantity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 출 문 ... 2
  • 보고서 요약서 ... 3
  • 요 약 문 ... 4
  • SUMMARY ... 16
  • CONTENTS ... 19
  • 목 차 ... 20
  • 그림 목차 ... 21
  • 표 목차 ... 22
  • 제1장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25
  • 1.1 연구개발의 목적 ... 25
  • 1.2 연구개발의 필요성 및 중요성 ... 27
  • 1.3 연구개발 범위 ... 29
  • 제2장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33
  • 2.1 국외의 기술개발 현황 ... 33
  • 2.2 국내의 기술개발 현황 ... 35
  • 제3장 연구개발수행 내용 및 결과 ... 42
  • 3.1 이론적 배경 ... 42
  • 3.2 구조적 접근방법에 의한 검토 내용 ... 62
  • 3.3 연구내용 및 결과 ... 77
  • 제4장 목표달성도 및 관련분야에의 기여도 ... 123
  • 4.1 연도별 연구목표 ... 123
  • 4.2 연구개발 목표의 달성도 ... 125
  • 4.3 관련분야 기술발전에의 기여도 ... 141
  • 제5장 연구개발결과의 활용계획 ... 145
  • 5.1 추가연구의 필요성 ... 145
  • 5.2 타 연구에의 응용 ... 145
  • 5.3 사업화 추진방안 ... 146
  • 제6장 연구개발과정에서 수집한 해외과학기술정보 ... 158
  • 6.1 국외출장을 통한 해외과학기술 정보 ... 158
  • 6.2 국외 콘크리트포장 보수 장비 ... 159
  • 제7장 참고문헌 ... 163

표/그림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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