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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대학교 산학협력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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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윤문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07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문화체육관광부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문화관광연구원 Korea Culture & Tourism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300032756 |
과제고유번호 | 1375025698 |
사업명 | 관광서비스혁신R&D지원 |
DB 구축일자 | 2013-12-21 |
키워드 | 여행상품 구성요소.공급사슬.수요분포.복수가격.제약조건.double price.database.optimal model.demand.restriction. |
Ⅱ. 연구개발의 내용 및 범위
본 연구는 먼저 여행상품의 생산 및 판매과정 분석을 통해 여행상품을 구성하고 있는 주요 속성을 파악한다. 이후 각 지역별 주력여행상품을 파악하여 여행상품의 지역별, 유형별 분석을 실시하였다. 롯데관광은 단거리에서는 중국, 장거리에서는 유럽이 주력상품으로 최적가격결정모형에 적용할 여행상품으로 선정되었다.
소비자의 여행패턴을 연구하고, 수요 특성을 분석하는 것은 최적가격결정모형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중요한 과정이다. 본 연구에서는 여행객의 일반적인 특성과 2차 가격차별화를 위한 고객 선호 속성을
Ⅱ. Contents and scope:
First of all, we studied main attributes of tour products by analyzing their production and marketing process. After that we analyzed tour products outlining their region, selected two tour products which are China and Europe where we can apply our optimal pricing deci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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